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의
새로운 소식과 보도자료를 만나보세요.

2022 자원봉사 활동가 역량강화 교육과정 「가치業 skill UP」 학교 (3기) 입학식

상세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5-27
첨부파일

 

맑고 푸른 하늘, 시원한 바람에 기분좋은 푸르른 5월

 

2022 자원봉사 활동가 역량강화 교육과정  「가치業 skill UP」 학교 (3기) 입학식이 열렸습니다!

 

 


 

 

 「가치業 skill UP」 학교는 전국의 자원봉사센터 실무자가 자원봉사현장 및 사회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자기 이해와 주체성, 전문성을 갖춘 핵심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전문 교육과정이에요.

 

이번 3기는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서 모집을 마감하여 전국자원봉사센터 실무자 40명이 교육생으로 선발되었는데요.

 

앞으로 7주간 가치를 높이고 스킬을 키울 수 있는 온/오프라인 강의는 물론,

지역사회 문제해결 우수사례 현장탐방과 참여자 간 네트워킹을 위한 1박2일 워크숍까지!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에 설렘과 기대를 안고 서울에서 제주까지 전국 각지에서 모였답니다.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사회적가치를 생각하는 교육과정을 만들어가기 위해

웰컴키트는 업사이클링 제품의 문구세트로 구성하고, 간식은 사회적기업에서 만드는 쿠키로 준비했어요.


참여자 역시 모두 각자 텀블러를 챙겨와서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하고 쓰레기를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입학식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권미영 센터장님의 환영사로 문을 열었는데요.

 

"전환의 시대를 맞이하여 자원봉사의 뉴노멀은 무엇인가 고민하고 이를 사업에 담아내기 위해 전국의 자원봉사센터가 

집단지성을 발휘할 필요가 있다"며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자원봉사를 주도하는 자원봉사센터 실무자들이 학습과 토론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새로운 영감을 얻어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오늘 입학식에서는 이번 교육과정의 목적과 내용을 이해하고,  마음열기 게임으로 서로 반갑게 인사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소셜이노베이션 양세진 대표님의 <존엄한 삶을 위한 실천의 힘>이라는 제목으로

존엄한 삶을 살아가는 사회를 위해 활동가로서 가져야 할 중요한 실천 가치에 대해 생각해보는 개강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시작부터 열정 뿜뿜, 웃음이 끊이질 않았던  「가치業 skill UP」 학교 (3기)의 여정을 앞으로도 쭉~ 지켜봐주세요!

 

 

.

.

.

 

 

<오늘의 인터뷰>

 

 “코로나19로 2년 만에 참여하는 대면 교육이라 설렘이 컸는데,

전국 실무자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소통할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자원봉사 활동가로서 나의 정체성과 일하는 가치에 대한 고민이 있는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그 해답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됩니다.


- 유경석(인천 동구자원봉사센터) -

 

 

목록

이전글
이전 데이터가 없습니다.
다음글
2023년 자원봉사센터 현황자료집 발행 안내

Copyright Ⓒ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2020.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