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의
새로운 소식과 보도자료를 만나보세요.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 훈·포장·표창 등 244점 수여

상세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12-04
첨부파일

 

좌측부터 이유근 아라요양병원장, 이상기 나눔자리 문화공동체 대표, 김덕애 원불교봉공회 고문, 김정구 장애인친구 샘터뭉침회장. 자료=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 오랜 기간 헌신적으로 이웃 사랑을 실천해온 개인과 단체, 기업, 지방자치단체에 훈·포장이 수여된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미영)는 올해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자원봉사 유공자와 단체에 훈·포장과 표창등 244점이 수여된다고 4일 밝혔다.

 

 

(이하 중략)

.

.

.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권미영 센터장은 “자원봉사대상을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최근 코로나19가 재확산세를 보이고 있으나 언제나처 럼 자원봉사시민이 발휘하는 선한 영향력을 통해 이 위기를 극복해나갈 수 있으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은 자원봉사자에게 경의를 표하고 자원봉사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1985년 국제연합(UN)이 지정한 기념일이다.

우리나라 역시 2005년 ‘자원봉사활동 기본법’상 기념일로 지정해 올해로 15회째를 맞는다.

 

올해 자원봉사대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전국자원봉사자대회 등 

별도 행사를 열지 않고 지역 여건과 상황에 맞게 시·도지사가 전수할 예정이다. 

 

 

기사저작권으로 기사원문은 아래 '기사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 기사바로가기(클릭)      

Copyright Ⓒ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2020.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