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의
새로운 소식과 보도자료를 만나보세요.

'KTX 회의실' 文대통령 "신속한 특별재난지역 지정...읍면동 단위도 검토"

상세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8-12
첨부파일

집중 호우 피해지역 KTX로 이동 중 보고 받아...행정지원 독려 의미로 대통령 지역 방문 결정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손선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신속한 특별재난지역 지정을 위해 읍·면·​동 단위의 지정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시·​군 단위 특별재난지역 지정을 위해서는 피해상황 집계 등의 이유로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으니 행정구역을 최소화해서 시급한 지정에 나서라는 주문이다.

 

 

(이하 중략)

.

.

.

 

 

청와대에 따르면 KTX 열차 내 회의실에서 산림청장, 농림부 차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보건연구원장, 대한적십자사 본부장,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 등 

6명으로부터 약 45분 동안 보고를 받았다. 청와대는 국정상황실장, 제1부속비서관, 의전비서관, 대변인 등 4명이 배석했다. 

집중호우 피해 상황, 복구 지원 계획, 방역 상황 등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다.

 

문 대통령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에게 "인명피해를 막는데 최선을 다해 달라"면서 "대한적십자사 본부장, 중앙자원봉사센터장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재난 상황에서 자원봉사활동이 피해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된다는 의미였다.

 

문 대통령은 "두 분에게 당부드리고 싶은게, 코로나 상황이기 때문에 (자원봉사자들) 스스로 방역에 조심해 달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 관계자를 향해 "자원봉사하시는 분들 스스로 수해복구지역에서 휴식시설 등을 마련하기 쉽지 않을 테니 적절한 휴식이 이뤄지도록 지원이 필요하다"면서

"신체적으로 자원 봉사하시는 분들이 무리가 가지 않도록 세심히 배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미지 출처=연합뉴스]

 

 

(이하 중략)

.

.

.

 

 

한편 문 대통령은 피해지역 방문과 관련해 "한창 피해복구 작업을 하는데, 영접 또는 의전적인 문제로 장애가 되지 않을까 걱정스러워 방문을 망설였다"면

"대통령이 가는 것 자체가 격려가 될 수 있고, 행정지원을 독려하는 의미가 있어 방문을 결정했다. 대신 현장에 부담이 되지 않도록 수행인원을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기사저작권으로 기사원문은 아래 '기사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 기사바로가기(클릭)  

 

 

Copyright Ⓒ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2020. All Right Reserved